예레미야 1분요약 1분성경

2021. 8. 31. 21:30아는목사

예레미야 1분요약 Jeremiah

 

예레미야(ירמיה)

야훼가 내던지신다는 뜻으로

이스라엘이 역사상 가장 곤란하고

비참한 시기에 하나님으로부터

내던져진 사람이

바로 예레미야였습니다

예레미야는 당시 부패한 종교상과

예루살렘 성전관에 대해

준엄한 경고를 함으로써

반대파 제사장들과

예언자들에 의해

사형선고를 받고

이집트로 도피하였다가

전승에 의하면

돌에 맞아 죽었다는

비극의 선지자입니다

 

이러한 예레미야는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의 메시지를 알렸고

뿐만 아니라 포로민들에게

충고와 격려 그리고

메시야 예언을 통하여

새로운 언약을 전했습니다

 

https://youtu.be/E1TNmi3vcNc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31:33)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31:22)

 

노를 한없이 계속하시겠으며

끝까지 두시겠나이까

하지 않겠느냐

보라 네가 이같이 말하여도

악을 행하여

네 욕심을 이루었느니라

하시니라

(3:5)

 

그 날 그때에 내가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가 나게 하리니

그가 이 땅에

공평과 정의를 실행할 것이라

(33:15)

 

아는목사

성경말씀 신학설교 메시지

한국구성신학 자기주도신학

한국교회와 신학

성경 1분요약 신학공부

귀한리뷰 귀한이야기

기독교인문교양채널

아는목사 한국교회와 신학